도서
소개
20가지 스티치로 완성하는 소품
판다언니의 첫 번째 자수
저 자 : 박준영
판 형 : 190*257
쪽 수 : 144쪽
내 지 : 4도
값 : 13,000원
발행일 : 2015년 2월 10일
ISBN : 979-11-952479-4-3(13630)
20가지 기초 스티치로 수를 놓고 소품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
판다언니의 첫 번째 자수
최근 자수는 안티스트레스의 일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취미 생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도안을 수놓아 완성품을 만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분들에게는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분야이기도 합니다. 반면 시간은 충분히 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난이도의 도안을 선택하여 중간에 그만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판다언니의 첫 번째 자수」는 자수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하여 만들어진 책입니다.
한 개의 작품을 완성하는 데 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도안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실이나 여러 가지 색상을 필요로 하지 않고 표기된 실 정보를 그대로 따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원하는 재료를 골라 자유롭게 수놓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20가지 스티치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간단하게 수를 놓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도안을 따라 작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특정 사물에 어떤 스티치를 사용하면 좋은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한 작품을 장식용으로 두기보다 생활에 접목하여 쓸 수 있도록 소품 만드는 방법을 수록하였습니다. 원단을 재단하는 방법과 바느질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바느질이 서툴러도 금방 따라할 수 있습니다.
판다언니의 발랄한 도안을 따라 한 땀 한 땀 수를 놓고 소품을 만들며 따뜻한 시간을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
-
초보자를 위해 만들어진 첫 번째 자수
한꺼번에 많은 스티치를 배우는 데에는 시간도 많이 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자칫하면 수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스티치를 20가지로 엄선하여 수록했습니다. 더불어 파생되거나 비교해 보면 좋은 스티치도 함께 설명되어 기본 스티치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진으로 담은 자세한 과정 설명 및 응용 도안 수록
수놓는 과정은 모두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확대 사진을 보면 바늘의 방향과 실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1:1 수업을 받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도안을 모두 수놓았다면 부록에 실린 도안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정 설명이 없어도 스스로 작업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생활 밀착형 소품 만드는 방법 공개
내가 완성한 작품을 이용하여 소품을 만들 수 있다면 수를 놓는 일이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저자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소품 중 쉽게 만들 수 있는 키친 클로스, 주방 장갑, 컵 받침, 오너먼트 등을 엄선하여 본문에 실었습니다. 재단부터 바느질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취향에 맞는 원단을 선택하여 개서 있는 소품을 만들어 보기 바랍니다.
-
QR동영상 및 실물 크기 자수 도안 제공
본문의 기초 스티치 과정은 누가 보아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지만 바늘의 방향과 실의 움직임을 더 정교하게 볼 수 있도록 QR코드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저자의 해설을 듣고 손의 움직임을 보면서 차근차근 기초 스티치를 익혀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안에 원단을 덧댄 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실물 크기의 자수 도안과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원단 도안을 브로마이드로 제공합니다. 평소 그림 솜씨가 없어 밑그림을 그리기 어려워하거나 쉽게 원단을 재단할 수 없던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
박준영(판다언니)
호기심으로 구입한 두 권의 자수 서적이 인연이 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왔다. 주로 제주도에서 보내는 일상과 여행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물을 특유의 밝고 명랑한 느낌으로 순화하여 수를 놓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자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끔 제주도를 떠나 서울, 부산 등 각 도시를 여행할 때는 원데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블로그에 노하우가 담긴 기초 스티치 방법을 게재하거나 독학으로 자수를 배우는 초보자를 위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자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여행을 좋아하여 언젠가는 여행 자수 일기를 써 보고 싶은 소망을 간직하고 있다. // 판다언니의 자수공방(blog.naver.com/pippi009)
-
머리말
-
차례
-
미리보기
-
준비물
-
자수 기초 배우기
-
20가지 스티치 익히기
-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
-
더블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
-
러닝 스티치
-
롱 앤드 쇼트 스티치
-
백 스티치
-
블랭킷 스티치
-
버튼홀 스티치
-
블랭킷 링 스티치
-
하프 블랭킷 링 스티치
-
블리온 스티치
-
새틴 스티치
-
스트레이트 스티치
-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
스플릿 스티치
-
아우트라인 스티치
-
오픈 휘프 스파이더 웹 스티치
-
체인 스티치
-
헤비 체인 스티치
-
터키 스티치
-
페더 스티치
-
더블 페더 스티치
-
프렌치 노트 스티치
-
플라이 스티치
-
첫 번째 시간 심플한 주방 용품 자수
-
빨간 장미를 수놓아 만드는 주방 앞치마
-
라벤더 화병을 수놓아 만드는 키친 클로스
-
한 손에 한 짝씩 귀여운 미니 주방 장갑
-
예쁜 라인이 들어간 컵 받침
-
맛있게 드세요~ 식사 매트
-
냉장고만 봐도 웃음이 활짝! 우리 가족 냉장고 자석
-
두 번째 시간 아기자기한 생필품 자수
-
귀여운 우리 아이 얼굴을 그린 턱받이
-
미니 꽃다발이 수놓아진 러블리 핀 쿠션
-
다람쥐 자수가 올라간 다이어리 커버
-
작은 뜨개질 소품 호두알 오너먼트
-
제주 올레길을 걸어 본 적 있나요? 간세와 리본 이정표
-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광목 자수 주머니
-
메리 크리스마스 양말 자수 액자
-
앙증맞은 자수가 올라간 작은 리본
-
책상 위의 작은 비밀 공간 소잉 바스켓
-
가방 속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휴대용 티슈 케이스
-
프렌치 프라이드가 좋아
-
OH I like you
-
황새가 아기를 물어 왔어요
-
예쁜 스프라이트 티셔츠
-
릴렉스 체어와 함께하는 캠핑
-
알록달록 싱싱한 식재료
-
꽃으로 만든 LOVE 레터링
-
깜찍한 레터링 필통